부자가 되는 법이 담긴 책, 자기계발 책, 부동산 책을 읽어도 변화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부자라는 말만 들어도 설렌다. 나는 어렸을 때 부자는 타고나야 한다고 믿었다. 부모님이 부자이든, 본인이 머리가 좋든, 좋은 대학을 나오고 좋은 직장을 다녀야 하는 등. 따라서 나는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믿었다.
또한 자수성가한 부자는 직장에서 성실히 일한 대가로 받은 월급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믿었기에, 젊은 나이에는 도저히 달성할 수 없는 꿈의 목표라고 생각했다.
직장에 들어갔다. 나도 처음에는 열심히 일하고 근검절약하면 50대 정도가 되었을 때 부자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나자, 월급이 오르는 것에 비해서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경제가 어려워지기 시작한 것이다.
첫 집을 매입하지 않고 전세를 선택한 것을 후회했다. 정부에서 집값을 꼭 잡을 것이라고 단언하는 바람에 나는 그 말을 그대로 믿고 집을 사지 않았다. 또한 주변에서도 지금 집을 사면 바보짓이라며 급구 만류했다. 나는 결국 전세를 선택했고 내 결정에 안도했다.
몇 년이 지났다. 월급은 고작 몇십만 원 늘었지만, 집값은 도저히 살 수 없을 정도로 가파르게 올라갔다. 주식, 코인, 부동산의 가치가 모두 올랐다. 이 어려운 시기에 누군가는 주식을 샀고. 누군가는 코인을 샀고. 누군가는 부동산을 매매해서 대박이 났다고 한다. 나는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다.
나는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책을 읽었다. 그것도 아주 많이. 특히, 경제, 주식, 코인, 부동산 등 가리지 않고 많이 읽었다. 나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그래서 아침에 일찍 출근하여 책을 읽거나 일과 이후에 책을 읽었다.
내가 읽었던 책들은 모두 좋은 책이었다. 내가 모르는 다양한 경제 지식, 부동산 지식 등을 알려주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더 익숙해졌다. 지금이라도 당장 부자가 될 수 있으리라는 내 의지도 불타올랐다.
하지만, 그뿐이었다.
어느 순간 갑자기 이런 생각들이 찾아왔다. 책 속의 저자들이 말한 성공 경험은 내 경험이 아니다. 내가 책 속의 저자들처럼 행동해도 성공 확률이 매우 낮을 것이다. 저자들이 처한 당시의 상황 및 조건 등이 다르다는 둥.
부정적인 생각이 찾아오고 나서,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내 안에 패배 의식이 높아져 갔다. 저자들은 모험심이 강하거나 다른 사고방식을 가졌을 확률이 높아. 저자들은 원래 능력이 뛰어난데 기회가 없었을 뿐이야. 직장을 다니는 내 상황에서는 저자처럼 똑같이 행동하지 못해.
모든 게 다 하기 싫어졌다. 도전이고 뭐고, 멍청하게 느껴졌다. 돈벌려고 열심히 생각하고 노력하는 게 정말 헛된 것처럼 느껴졌다. 그럴 시간 있으면, 침대에 누워 잠이나 자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나는 또다시 도전을 그리고 행동을 포기했다.
이후, 잠깐 접었던 모바일 게임을 다시 하기 시작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좋아했다. 게임을 하면 레벨업이 되는 등 내 노력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열심히 레벨업을 하면 어려운 스테이지를 만나도 결국 클리어할 수 있었고 그때마다 느꼈던 쾌감이 너무 좋았다.
게임에는 나보다 더 잘하는 플레이어들이 항상 있었다. 그래서 공략집도 항상 존재했다. 만약, 게임에 공략집이 있듯이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잠깐 하기도 했었다.
역 행 자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공략집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 셀러에 특이한 이름을 가진 책이 있는 것을 보았다 거꾸로 행동하는 사람인가?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지나갔는데, 자꾸 눈길이 갔다. 책 내용이 궁금했다.
책 표지에 적혀있는 문구가 머릿속에 자꾸 떠올랐다. 인생공략집?! 그리고 표지 커버에 있는 저자의 사진과 문구가 내 호기심을 계속 자극했다. 딱 봐도 나와 비슷한 나이인데, 월 1억 자동 수익 시스템을 만들었다니…
그렇게 “역행자”를 처음 알게 되었고 책을 구매했다.
역행자의 목차는 총 6개의 챕터(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 Chapter 01. 나는 어떻게 경제적 자유에 이르게 되었나
- Chapter 02. [역행자 1단계] 자의식 해체
- Chapter 03. [역행자 2단계] 정체성 만들기
- Chapter 04. [역행자 3단계] 유전자 오작동 극복
- Chapter 05. [역행자 4단계] 뇌 자동화
- Chapter 06. [역행자 5단계] 역행자의 지식
책의 목차를 통해서 처음에는 저자 본인의 실패 경험 및 성공 과정을 설명하고 챕터2부터 역행자로 변하기 위한 각 단계에 집중하고 있다.
자의식, 유전자 오작동 등 이런 용어는 우리가 흔히 들어보지 못한 내용들이다. 나도 처음에는 다소 생소했다. 하지만 저자가 각 용어에 대해 아주 쉽게 정의하고 이해를 돕는 예시를 준비하여서 읽는 데 큰 무리가 없었다.
역행자는 이런 부분이 좋았다.
부자가 되는 법이 담긴 책, 자기계발 책, 부동산 책을 아무리 읽어도 변화가 없는지,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우리가 흔히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다양한 근거를 통해 반박하고 있으며 기존의 틀을 깨는 사고방식과 그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뇌에 대해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부분들을 일깨워 줌으로써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고 성장할 수밖에 없는 다양한 이유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성공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 방법 및 도구들을 제시하여 기존의 추상적인 방법론과 차별화되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상위 5%)의 공통적인 특징과 돈을 버는 근본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물론, 이 책이 내 인생에 100% 적용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저자와 내 상황 및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다는 근거 있는 믿음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책에서 제시한 다양한 방법들을 내 인생에 적용하여 상위 5% 안에 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책 읽기와 글쓰기가 성공으로 가는 최고의 지름길
이 책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분
- 자기 이해에 관심 있는 분
- 성공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남들과 다르게 행동할 수 있는 분
[이 포스팅은 1. 별도의 원고료를 받지 않고 2. 직접 완독하고 작성된 솔직한 도서 추천 리뷰입니다.]
잠깐?! 검은고양이(Black-Cat🐈⬛)는 다음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 저작권법 제 28조(공표된 저작물의 인용)에 따른 비평(책리뷰)
- 포스팅은 기본적으로 책의 본문 발췌(극히일부) 형식으로 작성
- 인용은 책 전체의 1% 미만으로 하며, 포스팅과 관련이 있을 것
- 책 내용을 소개할 땐, 핵심 내용의 '극히일부' 또는 '부연내용'을 활용
- 다만, 본 포스팅에 문제가 있을 경우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 가능한 주소: thaod130@gmail.com)